동거가족은 확진자 검사일 기준 6~7일차에 신속항원(60세이상 pcr)검사 1회 받기를 권고합니다. ※ 수도권 지역, 상황 안정될 때까지 강화된 방역 조치 무기한 연장됩니다. 단, 중앙기관의 백신 공급 물량에 따라 접종시기 및 인원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1년 2월 26일(금)부터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순차적으로 실시됩니다.

개인의 삶과 한국 사회에 전방위적인 영향을 미친 코로나19 이슈들은 댓글 공간의 진입 장벽도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이후 댓글 작성자 수가 급증한 것이다. 이번 결과는 연세대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 신경과 유준상 교수, 김진권 교수, 이화의료원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김지현 교수, 송태진 교수팀이 밝혀냈다. 4월 20일 0시 기준 현재 재택치료자는 600,245명이다. 어제 신규 재택치료자는 111,459명(수도권 51,967명, 비수도권 59,492명)이다. 병상 가동률은 위중증병상 43.0%, 준-중증병상 43.5% 중등증병상 28.5%이다.

거리두기 규제가 풀리는데 이어 해외 하늘길도 슬슬 열리고 있다. 조심스럽지만 코로나19 장기화(팬데믹)의 끝이 보이는 분위기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그동안 잠재했던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머크앤컴퍼니의 먹는 치료제 ‘라게브리오’는 17일 기준 총 10만명분이 도입됐으며 이 중 1만3000명분이 투약돼 남은 재고량은 8만7000명분이다. 17일 기준 국내 도입물량은 총 62만4000명분 이고 이 중 21만 명분이 사용돼 남은 재고량은 41만4000명분이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화이자사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10만2000명분이 이날 추가로 국내도입 된다고 밝혔다.

주요 도시인 상하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배설물에서 약 7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바이러스가 검출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기침 시에는 분비물이 손이나 공기 중에 뿌려지지 않도록 옷소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고 사람 많이 모인 곳에는 가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공간적, 시간적 정보를 특정해서 공개합니다. 시간에 따른 개인별 동선 형태가 아닌 장소목록 형태로 지역, 장소 유형, 상호명, 세부주소, 노출일시, 소독여부 정보를 공개하며, 소독조치가 완료된 장소는 “소독 완료함”을 같이 공지하고 있습니다. 포털 뉴스에 작성된 댓글수는 국내 코로나19 확산 첫해인 2020년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할 때마다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 1~3차 대유행 시기에 댓글수가 압도적으로 늘었으며, 역대 네이버 뉴스 댓글수가 가장 많았던 달은 2020년 3월로 집계됐다. 대구 신천지증거장막(신천지)에서 확진자가 속출하며 코로나19 감염이 전국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와 신천지 교주 이만희에 대한 국민적 공분이 높았던 시기다. 당시 전 국민이 마스크 부족 사태로 출생 연도에 맞춰 마스크 2장을 사기 위해 약국 앞에 줄을 늘어섰고, 신학기 개학 연기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혼란에 빠지며 불만이 폭발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해 시행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한계 상황에 내몰렸고, 일반 국민 역시 장기화한 방역에 피로감을 느끼며 거리두기 효과는 시간이 갈수록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코로나 퓨처나우는 오차범위가 있으며, 코로나나우는 데이터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각 지자체 및 언론사의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코로나나우 가넷팀과 코로나나우과 자체적으로 코로나-19 현황을 집계합니다.

오미크론 변이의 우세종화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그동안 접종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소아(만 5~11세)에서의 확진자도 급증하고 있으며, 중증 및 사망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비영리 동물복지 단체인 인도적경제센터의 수의역학자 짐 킨 박사는 “백신이 코로나19 감염이나 전파를 확실하게 예방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계속된 감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킨 박사는 “유럽 국가들이 농장의 직원들을 적극적으로 관찰하는 것과 달리 미국은 제대로된 조사조차 실시하지 않고 있다”며 “적절한 조사가 이뤄지면 실제 감염 수는 훨씬 많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가구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며, 생활물가 등 물가변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종 차수별 통계의 경우 당일 데이터 제공시 전일 데이터가 추가로 업데이트되지만, 백신별 접종 통계는 당일데이터 제공시 전일 데이터가 추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두 데이터의 전일대비 증가량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